택배요금 불공정거래 실태 및 개선과제 토론회 개최

을지로위원회l승인2021.03.04l수정2021.03.10 18:2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3월 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정책위회의실에서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을 위한 사회적 합의기구(이하 사회적 합의기구)와 우원식·박홍근·김경만·민병덕·양이원영·장경태·정필모 책임의원실이 주최하는 택배요금 불공정거래 실태 및 개선과제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민생연석회의는 택배 산업의 여러 주체들과 함께 택배노동자의 과로사를 막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왔습니다. 택배노동자들의 장시간 노동을 근절하는데 있어 택배 산업 내의 불공정한 관행을 근절하고 거래구조가 개선되어야 하는 만큼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를 둘러싼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의 이지선 연구위원과 이주한 민변 사무처장은 '우리나라 택배시장 운임 및 거래 구조 실태와 문제점'과 '택배요금 거래구조의 불공정행위 유형 및 개선 대안'에 대해 각각 발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사회적 합의기구의 책임의원 우원식 민생연석회의 수석부의장은 "양적으로 성장한 택배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 불공정한 거래 관행을 개선해야 한다"며, "정부의 관리 감독과 더불어 제도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을지로위원회  minjooeuljiro@gmail.com
<저작권자 © 을지로위원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을지로위원회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의원회관 348호
전화 : 02-6788-3201, 3631  |  팩스 :02-6788-3635  |  이메일 : minjooeuljiro@gmai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호
Copyright © 2021 을지로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