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을(乙)들의 희망을 응원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 2주년 기념행사 개최 을지로위원회l승인2015.05.2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문재인 당대표, 김한길 전 대표, 김상곤 혁신위원장 등 함께해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위원장 우원식)는 27일(수) 오후 6시 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난 2년간 함께 웃고 울었던 우리 사회의 ‘을(乙)’들과 함께 ‘을(乙)들의 희망을 응원합니다’는 주제로 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을(乙)단체 600여명을 비롯하여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김한길 전대표, 김상곤 혁신위원장, 을지로위원회 우원식 위원장 및 소속 국회의원 다수가 참여한다. 또한, 지난 전당대회를 거치며 을지로위원회가 상설위원회가 된 이후 신설된 전국 시도당의 지역을지로위원회도 함께 자리할 예정이다.

이날 2주년 기념식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우원식 을지로위원장 등이 그간 을지로위원회와 함께 활동해 왔던 을들과 함께 [을들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면서 을들의 희망을 지켜내기 위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정책과 정치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지난 2년간 을지로위원회의 도움을 받았던 을(乙)들이 ‘을 서포터즈’라는 모임을 결성해 출범 행사를 갖는 등 뜻 깊은 순서도 계획되어 있다. ‘을 서포터즈’란 을(乙)들의 문제를 을지로위원회와 함께 힘을 합치자는 취지로 모인 을들의 정치 팬클럽이다. 

2013년 5월 10일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남양유업 사태를 계기로 출범한 을지로위원회는 그동안 을(乙)들의 눈물을 닦아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지난 2년 동안 700여 번이 넘는 현장방문, 토론회개최, 기자회견 등의 활동이 바로 그 증거다. 2주년을 맞이하여 이제는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 곁에서 그들과 함께 공감하고, 응원하는 동반자로서의 을지로위원회로 재탄생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희망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사회를 위해, 그들의 삶이 정치의 한 가운데에 자리 잡도록 하기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는 의미이다.

을지로위원회와 을(乙)들이 함께 걸어온 지난 2년간의 길은 우리 정치사에 매우 의미 있는 기록으로 남게 될 것이다. 을(乙)들이 바로 정치의 주인이고 을(乙)들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이 정치인들의 소명이라는 원칙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2015년 5월 26일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

 


을지로위원회  minjooeuljiro@gmail.com
<저작권자 © 을지로위원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을지로위원회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여백
을지로위원회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 국회의원회관 307호
전화 : 02-788-3201, 3202, 3203  |  팩스 : 02-788-0465  |  이메일 : minjooeuljiro@gmai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호
Copyright © 2019 을지로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