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탐욕으로 소득 양극화 심화, 나쁜 일자리 양산 문제와 해법 토론회

을지로위원회l승인2015.10.12l수정2015.10.12 18:2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증인으로 나온 알바노조 이가현 조합원

대한민국 소득불평등 심화와 노동시장 양극화의 심각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원인은, 재벌중심 수출주도 성장경로에 따른 재벌체제와 재벌특혜 심화, 국민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노동자들의 생존을 도외시하는 노동유연화 정책의 잘못된 정부 정책 때문일 것이다. 

특히 박근혜 정부 들어서서 이 같은 재벌편향, 재벌특혜 정책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고, 최근 박근혜 정부는 잘못된 노동개악 정책을 밀어붙이면서 “재벌천국, 노동지옥”을 선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렇게, 박근혜 정부는 좋은 일자리가 부족해지고, 중소영세자영업자가 몰락하고, 청년고용의  절벽상황에도 재벌개혁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은 채, 노동자와 서민에게만 희생을 강요하는 가짜 개혁을 강요하고 있다. 

박근혜 정부의 이와 같은 잘못된 정책은 우리 국민들의 생존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고, 국민경제의 침체를 더욱 장기간의 침체로 몰아넣고 있다. 

이에, 다시 한 번 재벌들의 탐욕‧독식 행태를 폭로하고 비판하며(증언대회), 국민경제의 활성화와 균형적 발전을 위한 해법을 논의하고, 소득 양극화와 일자리 문제의 진짜 해결책을 찾기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을지로위원회  minjooeuljiro@gmail.com
<저작권자 © 을지로위원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을지로위원회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여백
을지로위원회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7 민주당사 5층 더불어민주당 대외협력국 을지로위원회 사무국
전화 : 02-2630-7026, 7027, 7028  |  팩스 : 02-2630-7029  |  이메일 : minjooeuljiro@gmai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호
Copyright © 2019 을지로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