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 을지로위원회 발대식

을지로위원회l승인2015.10.22l수정2015.10.22 17:0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은 22일 오후 YWCA 4층 인천시당 교육장에서 을지로위원회 발대식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소상공인, 비정규직, 여성노동자, 청년실업자 등 ‘인천지역 을 지키기 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안귀옥 위원장(남구을 지역위원장)은 “요즘 대한민국의 갑의 횡포는 정도를 지나쳤다”며 “얼마 전 인천지역 모 백화점에서도 젊은 여성노동자들이 무릎을 꿇고 고객이 주는 수모를 감내해야 했다. 그때 백화점과 입점업체는 무엇을 하고 있었냐”고 반문했다.

이어 “대기업 공화국이 된 지금 갑의 횡포에 맞서 을을 지키기 위한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향후 인천 지역의 수많은 소상공인과 비정규직 노동자, 여성, 젊은이들의 억울한 사연을 들어주고 풀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중앙당 대표로 참석한 국회의원 이학영 을지로위원회 수석부위원장(경기 군포)은 “갑의 부당함을 막고 인간다운 대우를 받을 권리를 지키자는 운동인 ‘을 지키기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수도 인천에서 을지로위원회가 발족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며 “부채율 1위, 실업률 1위, 청년실업률 1위의 오명을 안고 있는 인천의 수많은 소상공인과 노동자, 여성, 젊은이들이 제대로 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인천시당 을지로위원회가 최선을 다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국회의원 이학영 중앙당을지로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안귀옥 인천시당을지로위원장, 허종식 남구갑 위원장과 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을지로위원회  minjooeuljiro@gmail.com
<저작권자 © 을지로위원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을지로위원회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여백
을지로위원회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 국회의원회관 307호
전화 : 02-788-3201, 3202, 3203  |  팩스 : 02-788-0465  |  이메일 : minjooeuljiro@gmai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호
Copyright © 2019 을지로위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