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월급제' 법안 통과 기념 상생 꽃달기

을지로위원회l승인2019.08.19l수정2019.08.19 10:1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14일 오전,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을지로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 앞에서 '택시월급제 법안 통과 상생 꽃달기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이해찬 당대표·이인영 원내대표 등 당지도부, 박홍근 을지로위원장,  강신표 전국택시노동자조합연맹위원장, 구수영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위원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박홍근 을지로위원장이 책임의원을 맡아 대표발의했던 ‘택시 사납금 폐지’와 ‘완전월급제 실시’ 법안이 지난 2일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이를 기념하며 택시노동자의 희생과 투쟁을 계기로 택시월급제 법안이 발의되어 국회 본회의까지 통과된 점을 평가하고, 완전한 택시월급제의 조기 정착을 위해 다짐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홍근 을지로위원장은 “앞으로 우리 을지로위원회는 ‘실 근로시간에 부합하는 완전월급제’의 전국 단위 시행이 조기에 정착되도록 지속적으로 챙기겠습니다. 우리 민주당은 택시가 국민들의 사랑 속에서 더 발전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약속드립니다.” 라며 다짐를 밝혔습니다.

이해찬 당대표는 “그동안 고생한 택시업계 종사자 여러분, 너무 힘들었는데 새로운 지평이 열리게 됐습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우리당도 아주 중요한 과제라 생각해서 올해 여러 차례 회의를 하고, 내부 논의를 거쳐 만들어냈기 때문에 오늘 이 자리는 값진 성과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을지로위원회  minjooeuljiro@gmail.com
<저작권자 © 을지로위원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을지로위원회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 국회의원회관 307호
전화 : 02-788-3201, 3202, 3203  |  팩스 : 02-788-0465  |  이메일 : minjooeuljiro@gmai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상호
Copyright © 2019 을지로위원회. All rights reserved.